창작동화책

슈팅할 날을 기다려라 (을파소) 2010년

아기새의작은꿈 2018. 11. 17. 15:28

슈팅할 날을 기다려라

  

책소개

약속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바로 나하고 하는 거야

안성하가 제시간에 공부방에 가겠다는 약속을 지키지 않고 있어요. 공부방 선생님들은 성하에게 잔소리도 하고, 머리도 쥐어박았지요. 그러던 어느날, 피시방에서 나오는 걸 공부방 선생님에게 딱 걸리고 말았어요. 여러분도 성하처럼 가끔 약속을 지키고 싶지 않을 때가 있죠? 또 갑자기 중요한 일이 생기면 약속을 지키지 못할 때도 있잖아요. 약속이란 도대체 어떤 걸까요? 왜 약속은 지켜야 하는 걸까요?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 어떤 일이 벌어지는 걸까요? 그리고 약속을 안 지킨 성하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약속에 대한 진정한 의미와 친구 사이의 우정 이야기를 책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저자 소개

작가파일보기 관심작가알림 신청 글 : 백은하

1977년 서울에서 태어나 단국대학교 대학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했다. 2004년 충청일보 신춘문예 동화 부문에 당선되어 동화를 쓰기 시작했다. 2006년 '제7회 문학동네 어린이문학상'을 수상했고, 2009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지원금을 받았다. 사람의 마음이 따뜻해지는 동화를 쓰고 싶어 한다. 지은 책으로 『푸른빛으로 사라진 아이』, 『존 내시』, 『스티브 잡스』, 『거위의 꿈』(공저), 『어린이를 위한 흑설공주 두 번째 이야기』(공저), 『엄마가 바빠서 미웠어요』등이 있다. 제7회 문학동네 어린이문학상과, 2009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지원금을 받았다. 그동안 『푸른빛으로 사라진 아이』『당당해질 거야』『콩세라의 엄마 찾기』『내 짝꿍이 똥딱지라고?』『쌍둥이 시험 특공대』 등을 쓰며, 어린이 세계명작과 우리 고전문학을 옮기는 일도 했다. 석관동에서 ‘책놀이터 작은도서관’을 운영하며 아이들과 소통하는 틈틈이 학교와 도서관에서 강의도 하고 있다.

그림 : 이선화

대학 졸업 후 여러 분야의 광고 일을 했습니다. 현재 그림책 일러스트레이터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마음을 따뜻하게 보듬어 줄 수 있는 그림을 그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작품으로 『작은 것이 아름답다』, 『플라스틱』, 『오늘도 안녕하신가요』 등이 있습니다.

 

목차

슈팅 소년 안성하, 약속 잘 지키고 있지?

난 약속한 적이 없다
공주 선생님과 공갈 선생님
우리 가족은 모두 서먹하다
'터널 속으로' 향하는 이유
갓파는 나와의 약속을 지킨다
내가 붙잡히다니, 하늘도 무심하다
나에게 약속을 정하란다
또 약속을 정하란다
어른들은 약속을 좋아한다
지키려 해도 지킬 수가 없었다
미우나 고우나 공주 선생님
기다려라. 기다려야 한다
약속은 돌아오는 게 있다